[논평] 조배숙(익산을) 국회의원, "대통령 탄핵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가는 열차가 선로에 놓였다"

편집국 / 기사승인 : 2016-12-12 04:12:11
  • -
  • +
  • 인쇄

"대통령 탄핵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가는 열차가 선로에 놓였다"

 

▲ © 세계타임즈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됐습니다. 전 세계 그 누구도 대한민국 국민들이 만들어온 평화롭고 즐거운 혁명을 경험한 적이 없을 것입니다.

 

진정으로 내년 노벨평화상의 유력한 후보는 너무도 자랑스러운 우리 대한민국 국민일 것입니다. 고 백남기 선생의 장례식부터 시작한 촛불의 행렬은 광화문에서 전국으로, 다시 광화문으로 모이고 퍼지면서 20만에서 100만으로, 180만으로, 230만으로 커지고 또 커졌습니다.  

 

썩은 권력을 도려내자는 정의의 촛불이었고,살인을 저지르고, 죽음을 방조한 정부를 용서하지 말자는 생명의 촛불이었습니다. 정의와 생명을 외친 국민들이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위대한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의 앞에는 네 가지 과제가 놓여있습니다. 

 

첫째는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완성시키는 것입니다.
헌법재판소가 탄핵을 인용하도록 국민의 힘을 모아놓고 있어야 합니다. 

 

둘째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전모를 밝히고 단죄하는 것입니다.
특검수사를 독려하여 박 대통령 뿐만 아니라 김기춘, 우병우 등 공모자들을 수사하고 처벌해야 합니다. 

 

셋째는 민생과 경제, 외교적 현안을 안정화해야 합니다. 되도록 빨리 각 정당이 현안에 대한 해법을 내놓고 대화해야 합니다. 

 

넷째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비전을 만드는 일입니다.국회가 광장의 시민들과 함께 이 나라를 근본적으로 개혁할 비전을 만드는 일에 착수해야 합니다. 

 

우리 국회와 국민들이 네 가지 과제를 해낼 수 있을 때 박근혜 탄핵은 역사 속에서 더 큰 의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현명하고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들은, 그리고 민의를 따르는 우리 국회는 이 네 가지 과제들을 훌륭하게 풀어나갈 것입니다. 

 

국민들의 힘으로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됨으로써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가는 열차가 선로에 놓였습니다. 함께 열차를 움직입시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