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진안경찰서 구보빈, 안개주의보 감속운행·비상등 점멸 필수

편집국 / 기사승인 : 2017-01-04 06:35:43
  • -
  • +
  • 인쇄

'안개주의보, 감속운행·비상등 점멸 필수!'

 

▲ © 세계타임즈
최근에는 새벽뿐만 아니라 이른 아침에도 시야가 가려질 정도로 안개가 자욱한 것을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교통사고 위험도 증가함을 알 수 있다.

 

안개로 인해 시야확보가 어려워져 초보운전자나 직장인들은 출근길이 늦어지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안개가 자욱한 날에도 평상시와 같은 속도로 주행한다면 선행하는 차량이 눈앞에까지 다가와도 주행하는 속도가 있었기 때문에 제동시간도 그만큼 오래 걸린다고 생각하면 사고가 날 수 있는 확률은 더 높아진다.


그렇기에 안개가 평소보다 많이 낀 날에는 감속운행은 물론이고, 선행하는 차량 또는 나보다 뒤에 오는 차량에게도 현재 주행 위치를 식별할 수 있게 도와주는 비상등을 켜 운전하는 습관을 가져야한다.

또한 선행하는 차량과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급제동 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대부분 안개길에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뒤에 오는 차량도 함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겨울철에는 날씨 변화에 따라 기후도 달라지고, 도로상태 또한 시시각각 변하는 때이니 만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에 힘써야 한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