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일상 속 꾸준한 독서와 필사 습관 형성을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총 10과정(읽기 5과정, 필사 5과정)으로 구성되며, 1개 과정당 20명을 모집한다.
2월 <스토아 수업 한 달 읽기>를 시작으로 매달 1개씩 다른 주제로 다양한 읽기 및 필사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과정으로는 ▲영화 명대사 필사 한 달 쓰기 ▲사피엔스 한 달 읽기 ▲고전문학 필사 한 달 쓰기 등이다.
프로그램은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어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충북교육도서관 멘토의 안내에 따라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거나, 제시된 문장을 필사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월말에는 온라인(Zoom 화상회의)으로 만나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참여자 간 교류도 이루어진다.
노재경 교육도서관장은 “단순한 독서 활동을 넘어, 비대면 북클럽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생각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참여자들이 함께 읽고 쓰며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일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및 SNS(https://blog.naver.com/cbelib/224126364928)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접수는 매월 1일부터 2주간 익월 과정을 신청받으며 2월 과정은 오는 15일까지 충청북도교육도서관 누리집(https://www.cbelib.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