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회 독립과 자치분권 2.0에 따른 일하는 의회 구현을 위한 선제적 홍보 대응
○ 도의회 출입기자단의 특강과 자문을 통해 도민중심의 홍보전략 수립
○ 메타버스 등 최신 홍보기법을 활용한 홍보효과 극대화 방안 토의
[강원도=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강원도의회사무처(처장 최정집)는 변화된 의회 위상에 걸맞은 선제적인 의회 홍보로 의원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도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체감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4월 21일(목) 14시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사무처 직원들을 대상으로 홍보역량 강화 업무연찬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연찬회는 기존과 달리 의회 현장경험이 풍부한 의회 출입기자단을 초빙하여 의회 독립에 따른 도의회의 홍보전략과 도민 눈높이에 맞는 홍보방안에 대한 기법을 공유하고 현장감 있는 사례 중심 토론을 하여 직원들의 홍보 역량 강화는 물론 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홍보의 중요성과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직원들의 홍보 업무 역량 강화뿐 아니라 관련 피드백과 홍보실적 평가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의정활동이 보다많은 도민들에게 잘 전달되어 도민을 위한 도의회, 일하는 도의회를 뒷받침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정종찬 공보기획팀장은“의회 독립에 따른 홍보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직원들에게 인식시켜 일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뒷받침하고 최신 홍보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