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사)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고향사랑기부’ 동참

우덕현 / 기사승인 : 2026-02-11 12:57:25
  • -
  • +
  • 인쇄
어르신 나눔 실천으로 지역공동체 상생 가치 확산



[고흥군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0일 (사)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지회장 정병남)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지회장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했으며, 지역 어르신이 직접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오랜 세월 지역을 지켜온 어르신들의 나눔 실천이 세대 간 연대와 공동체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고 있다.

기탁식은 군수 집무실에서 진행됐으며,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부금 전달과 환담이 이어졌다.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는 1982년 설립 이후 군, 읍·면 노인회와 노인대학 운영 지원, 노인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어르신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고흥군은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을 중심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경로당 활성화 사업, 취약계층 어르신 보호사업 등을 추진하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기탁은 군의 어르신 복지정책과 고향사랑기부제가 연계돼 지역공동체를 더욱 단단하게 만드는 선순환 사례로 평가받는다. 특히 어르신들이 지역 발전의 주체로서 사회적 가치를 환원하는 의미 있는 참여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기탁된 기부금은 고향사랑기부제 목적에 따라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기금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에서 보여주신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르신이 존중받고 전 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인복지 정책과 고향사랑기부제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