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면 이장단,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심하린 / 기사승인 : 2025-11-10 14:39:54
  • -
  • +
  • 인쇄
인화리 일원에서 방치폐기물 집중 수거


[강화군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단장 조재현)은 지난 4일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며 인화리 일원에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였다.


이번 활동은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산불 예방의 경각심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장단은 임야와 인접한 마을 안길에서 플라스틱, 스티로폼 등 오랫동안 방치된 폐기물을 집중적으로 수거하며 ‘작은 불씨 하나가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적극 전달했다.

조재현 단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환경정화 활동을 넘어, 산불 예방을 위해 이장단이 앞장섰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우리 마을 숲을 주민과 함께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영 양사면장은 “바쁜 시기에 안전한 마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이장단에 감사드린다”며, “요즘처럼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시기에는 작은 부주의가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숲 인접 지역에서는 절대 화기 사용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