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정채용 시스템 운영 등 공정채용 문화 조성으로 공정 사회 선도 [세계타임즈=대구 한윤석 기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12월 15일(월),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공정채용 5년 연속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고 골드패를 수상했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 과정에서 편견을 배제하고 직무 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한국경영인증원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 심사는 △채용 프로세스 규정 △채용 시스템 운영 △채용공고 및 원서접수 등 총 9개 항목을 대상으로 서면 검토와 현장 심사를 병행해 진행됐으며, 공단의 공정한 채용 운영체계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공단은 성별·연령 등 차별적 요소를 배제한 블라인드 채용 기반의 표준화된 채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총 189명(일반직 75명, 공무직 38명, 실버직 76명)을 채용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5년 연속 인증은 공단의 채용 절차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정채용 원칙을 충실히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