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후쿠시마 오염수 24일 가급적 빠르게 방류 예정

백진욱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15:50:25
  • -
  • +
  • 인쇄

 

[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일본 정부가 22일 각료회의를 통하여 후쿠시마 오염수에 대한 해양 방류 일정을 이르면 24일 방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이번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에 대해 회의를 열어 안정성 확보와 관련 상황을 확인하고 구체적인 일정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기시다 총리는 니시무라 야스토시 경제산업상, 와타나베 히로미치 부흥상 등 관계 각료가 참가하는 회의를 열어 오염수 방류 개시 시점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NHK와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해 이르면 24일 개시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정에 들어갔다고 보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NHK는 “기시다 총리가 총리 관저에서 전국어업협동조합연합회 사카모토 마사노부 회장을 만난 뒤 의논을 논한 후에 24일 가급적 빠르게 오염수를 방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이날 도쿄 총리관저에서 일본 어민 대표 단체인 전국어업협동조합연합회(전어련) 회장단과 면담하고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해 이해를 부탁했다.

기시다 총리는 전어련 면담 후 “오염수의 처분은 피해갈 수 없다”고 말했다. 관계자들은 기시다 총리가 통해 어민들의 면담을 통해 어느 정도 이해했다고 판단해 가능한 한 빨리 오염수를 방류할 뜻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