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국토부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 준비 착착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9:46:21
  • -
  • +
  • 인쇄
-(주)디에프엘코퍼레이션 MOU 체결-
-국산기체활용 및 글로벌 운영체계 구축-

[남원시=세계타임즈 신승민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모델을 실증하고 활용하고자 국토부 주관 「2025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공모사업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 10일 남원시청에서 ㈜디에프엘코퍼레이션(대표 정선이)과 드론 스포츠 글로벌 운영체계 구축과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국토부 주관,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은 2019년부터 추진된 사업으로 드론 레저스포츠, 드론 배송, 행정서비스 등의 사업모델을 실증하고 드론 서비스를 구축하여 지자체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남원시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2년간 선정되어 첨단 드론 스포츠 자동화 시스템 개발, 드론 통합관제 플랫폼 구축, 소방 드론 고도화 사업, 남원형 레이싱 드론 기체 개발, 드론 배송, 드론 항공촬영으로 행정서비스를 위한 3D 맵을 구축했다.

25년 공모사업에 시는 드론 레저스포츠, 드론 배송 분야로 신청한다.

이번 협약은 드론 기술의 발전을 지역 사회와 연계시키고 남원을 드론 스포츠 중심도시와 교육메카로 만들기 위한 중요한 협력의 첫 단계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을 통해 남원시가 드론 스포츠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드론 레저스포츠 육성에 교육과 대회를 통해 지역 청소년ㆍ시민을 위한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주)디에프엘코퍼레이션 정선이 대표는 "남원시와의 협력을 통해 드론 기술을 실질적으로 적용하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교육과 드론 레저스포츠 활성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