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의회 탄소중립특별위원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현지 의정활동 펼쳐

이상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5 00:05:05
  • -
  • +
  • 인쇄
전기버스와 수소전기 트럭 생산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시찰
고산자연휴양림 내 산림바이오매스 홍보타운 방문

[전북특별자치도의회=세계타임즈 이상호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탄소중립특별위원회(위원장 한정수, 익산4)는 24일 도내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과 고산자연휴양림 내 산림바이오매스 홍보타운을 방문했다.

 

 

 

 

먼저,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에서 탄소중립 관련 사업 현황을 청취하고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진 후, 내연기관차를 대체할 전기버스와 수소전기 트럭의 생산 과정을 둘러봤다. 

 

이후, 고산자연휴양림에 위치한 산림바이오매스* 홍보타운을 방문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산림 에너지원으로 바이오매스의 활용 현황을 청취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다양한 바이오매스 프로젝트와 연구 결과로 지역사회의 탄소중립 실천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벌목 또는 수집된 목재를 소각, 열분해 등을 통해 에너지원으로 활용

 

한정수 위원장은 이번 현지 의정활동이 “지역 기업과 환경 자원 간의 상생 모델을 제시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탄소중립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탄소중립 특별위원회 위원 명단(2024.7.1.)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