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치기구 어워드 행사 기념촬영.(사진=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
자치기구어워드는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 소속된 자치기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자치기구 워크샵, 자치기구 RE:플레시에 이어 한해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우수청소년시상과 축하공연, 캘리그라피 공연 및 체험 활동이 운영되어 참여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 진행된 용인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용인형 청소년정책서비스 전달체계 ‘미르내’ 서비스의 정책발표와, 정책제안서를 용인시청 교육청소년과 담당 공무원에게 전달하는 시간에는 이번 자치기구어워드의 행사의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어 참여 청소년들의 큰 박수갈채가 있었다.
어워드행사에 참여한 ‘Y-CLUB’ 소속 청소년은 “내년에는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이 더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며 “이런 행사가 더 많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어워드 행사는 청소년들이 자치활동에 대한 소속감과 책임감을 키우고, 지역 사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흥덕·동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10개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활동, 상담, 보호,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용인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