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국방안보연구소4차산업지원단& (주)만나코리아가 지난14일 MOU체결 협약식을 한국국방안보연구소중앙데이터센터에서 가졌다. 순서는 환영사, 협약서 낭독, 협약서 조인,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MOU체결 협약식에는 4차산업 지원단 대표 강대옥 상임이사와 ㈜만나코리아 윤재봉 대표가 나와 업무 협약서에 서명을 했다.
업무 협약의 세부내용은 ▲교류와 협력을 통해 행복한 사회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상호 교류 협력을 통한 사회질서 및 주민참여 복지네트워크 구축 ▲식생활 개선으로 질병 퇴치운동 전개 ▲농업에너지융합 산업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이다.
강대옥 상임이사는 환영사에서 “오늘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많은 일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 며 협약식에 온 내빈들을 환영했다.
이어 윤재봉 대표는 인사말에서 “오늘 이렇게 MOU체결협약식을 가져서 영광이고 생명을 살리는 쌀로 대한민국의 국민들을 살렸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서명을 마친 강대옥 상임이사와 윤재봉 대표는 서약서와 함께 악수를 하며 MOU체결을 마무리 하였다,
또한 한국국방안보연구소는 사업단에서 군사회복지의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국방안보연구소 4차 산업지원단에서는 군 복지정책 실천을 위해서 px몰(px mall), px마켓(px market), 챗GPT교육, 방역전문가, 데이터 생산ㆍ구축ㆍ공유ㆍ연계ㆍ개방ㆍ유통ㆍ결합ㆍ활용 관련 사업, 등 다양한 군사회복지 실천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