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11회 다시 걸어가자! 뚜벅이축제 열려...힘을 얻는 회복자 치유 모임

백진욱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2 11:39:20
  • -
  • +
  • 인쇄

 

[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지난 10일(토) 중독회복자모임 `두번째출발`이 주최한 2022년 제11회 다시 걸어가자! 뚜벅이축제가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광장에서 중독회복자와 가족 그리고 사회복귀를 돕는 도우미들이 참여 한 가운데 개최됐다.

중독회복자모임 “두번째출발”은 중독 문제로 사회에서 낙오된 중독자가 한번 실패를 경험했지만, 다시 한번 꿈을 갖고 건강한 마음으로 두 번째 인생에 도전 할수있도록 힘을 얻는 회복자 치유 모임이다.

2012년부터 도박이나 사행성게임의 참여를 억제하기 위하여 주말에 걷기 모임으로 시작하였지만, 현재는 단도박·게임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으며 공공기관과 기업체의 후원으로 재정 형편이 어려운 중독 회복자와 가족에게 밑반찬과 생필품등을 제공하는 나눔도 함께하고 있다.

“두번째출발” 정재식 대표는 개최사를 통해 중독 회복자의 사회복귀를 위해 “우리사회가 손을 잡아주고 자활을 지원할 때, 회복자에게는 큰 용기와 힘이 되는데, 아직은 부족한게 많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응원을 부탁했다. 중독회복자의 사회복귀를 돕고 있는 김규호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회복자 모임이 11년째 진행된 것에 놀랐다며, 열심을 다해 도우미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후원단체 도박을반대하는시민단체협의회 공동대표 김영일목사는 사행산업과 게임사업자들이 이용자보호를 위한 안전장치 마련과 회복자의 사회복귀를 위한 자활지원에 앞장서 줄 것을 촉구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도박문제치유예방원직원이 직접 참석하여 후원물품 전달과 걷기행사에 동참했다. 한편 중독회복자 가정에 후원물품 김장김치와 쌀이 온라인 배송된다.

2022년 제11회 다시 걸어가자! 뚜벅이축제`는 두번째출발,(사)행복을만드는사람들성남지부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강원랜드,국민체육진흥공단,렛츠런재단,스포츠게임이용자보호센터,스포츠토토,전국복권판매인협회,중독예방시민연대,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 후원하고 게임이용자보호시민단체협의회,도박을반대하는시민사회모임,불법도박게임대응센터,사행산업이용자보호시민단체협의회등이 협찬했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