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벤치마킹 기념촬영.(사진=군포시청소년재단) |
이번 방문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의 전통 예절 교육과 생존 수영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비롯해 시설 공간 구성과 현장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프로그램 기획 방식과 현장 운영 체계, 안전 중심 운영 구조 등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요청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기관 시설 라운딩을 통해 공간 구성과 활용 방식을 소개하고, 생존 수영 프로그램 운영 체계와 연령별 맞춤형 수업 구성 사례를 상세히 공유했다. 또한 전통 예절 교육 운영 방식과 지도 체계,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 사례 등을 설명하며 실무 중심의 운영 경험을 전달했다.
특히 이용자 동선 관리, 단체 프로그램 운영 방식, 강사 및 안전 관리 체계 등 실제 운영 현장에서 적용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질의응답이 활발히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향후 교류 확대 필요성에 공감했다.
한편,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축적된 운영 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기반으로 타 기관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윤정 군포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우리 기관의 운영 사례가 타 기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공공 청소년시설 간 협력을 통해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