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균 전남도의원, “숲에서 꿈을 꾸고 땀으로 일궈 풍요의 결실을 맺기를…”

우덕현 / 기사승인 : 2024-08-12 20:45:28
  • -
  • +
  • 인쇄
- 다양한 정보공유로 새로운 임업 모델 발굴해야 -

 

[전남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전라남도의회 정영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1)은 지난 8월 10일 순천시 주암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된 ‘청년 임업 비즈니스 네트워킹 교육’에 참석해 순천시와 전라남도 임업후계자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임업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정영균 의원은 “우리나라는 산림녹화에 성공한 산림 선진국으로 이제는 이를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소득을 창출해야 할 시기”라며,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청년 임업인들이 숲에서 미래의 꿈을 키우고 그 노력의 결실로 풍요로운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정 의원은 청년 임업인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인식하고 이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정보와 자원을 공유할 필요성을 강조하며 “임업 분야의 제도 개선과 규제 완화에 최선을 다하고, 청년 임업인들이 새로운 임업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 제시된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해 정 의원은 “전문가와 함께 면밀히 분석하여, 전남특별자치도의 특례사항과 지방소멸대응정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청년 임업 비즈니스 네트워킹 교육’은 임업에 종사하는 청년의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과 지역임업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공고·지원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