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해위, 김 연구소 충남 유치 및 내수면 활성화 주문

이현진 / 기사승인 : 2025-02-07 16:57:18
  • -
  • +
  • 인쇄
- 수산자원연구소‧해양수산국 업무보고에서 주요 현안 점검 -
- 수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맞춤형 정책 추진 강조 -

 

[충남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위원장 이연희)는 7일 제357회 임시회 3차 회의에서 수산자원연구소와 해양수산국에 대한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 받았다.


이연희 위원장(서산3·국민의힘)은 수산자원연구소와 관련해 “여성 어업인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필요 사항을 파악하고, 인식 개선과 사업 발굴에 힘써달라”며 “또한 수산 관련 부서 간 협업해 사업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신영호 부위원장(서천2·국민의힘)은 “김 연구 시 시대 흐름에 발맞춰 다수확보다는 맞춤형으로 가야 한다”며 아울러 “충남수산경영대회의 차질 없는 준비와 국립 김 연구소의 충남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강조했다.

박미옥 위원(비례·국민의힘)은 “귀어인의 집, 귀어타운 운영에 신경 써주고 내수면 어업 활성화 방안 마련에 힘써달라”고 말한 후 “내수면 어업의 산업화를 위한 어종 선택과 집중적인 투자 방안도 강구해달라”고 요구했다.

오인환 위원(논산2·더불어민주당)은 해양수산발전위원회 관련해 “위원회 개최 시 실질적인 운영과 피드백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이 어렵다”며 “위원회 개회‧운영 시 철저한 사후 검토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편삼범 위원(보령2·국민의힘)은 수산업 경영인 교육과 관련해 “수산업 경영인들에게 현실에 맞는 교육과 업종별 교육을 추진해달라”며 “또한 수산업 경영인들의 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완수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도‧감독을 펼쳐달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충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